연천군 청산면 환경개선공동체 간담회 실시
상태바
연천군 청산면 환경개선공동체 간담회 실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 청산면(면장 박화봉)은 11일 각 이 이장, 관내 환경관련 사업체 대표 및 광경담당 실무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청산면 환경개선공동체 간담회'를 열었다

청산면 환경개선공동체는 청산면에 사업장을 소재하고 있는 기업들과 각 이장들 상호간에 청산면의 환경개선방안에 대한 정보·자료를 공유하고 정주환경 개선을 위한 대안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를 통해 환경과 관련한 다양한 문제점을 주민과 기업이 협력하여 해결방안을 찾고 하고 상호 신뢰를 구축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청산면의 오염물질 배출 현황과 오염물질저감 대책 등 제도 및 규정에 관한 마을과 사업체의 애로사항 토로 및 건의와 개선방안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마을의 각 이장들은 청산면 환경개선공동체 간담회가 환경 문제에 관하여 사업체에 직접 전달하는 자리이고 사업체의 입장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이러한 논의와 소통의 장이 계속 마련되고 확대될 수 있기를 희망했다.

박화봉 청산면장은 "환경개선공동체를 통해 마을과 사업체 상호 간 소통함으로써, 지역 정주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실시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확대·발전시켜 환경문제에 지역민들의 불안감 해소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