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전곡“푸르미 벗나리나눔 프리마켓“운영
상태바
[단독]전곡“푸르미 벗나리나눔 프리마켓“운영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8.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금은 관내 영유아들에게 기부할것.
푸르미 어린이집(원장 이미선)이 "푸르미 벗나리 나눔 프리마켓."운영을 해 좋은 호응을얻고있다.
오늘은 아이들 덕분에 프리마켓도 보고 학부모들과 서로인사를 나누는 좋은 장이 되었습니다.
오늘을 푸르미 아파트 어린이들이 한곳에 다 모였습니다.
푸르미 학모들이 직접 드게질로 만든 작품을들 판매하고있다.
박은영 회장이 가죽제품을 선전하며 아이들을 유혹하고있다.
연천군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센터 직원들도 자원봉사를 나왔습니다.
 
청소년 육성재단에서도 푸르미 아파트 프리마켓에 참여 팝콘 봉사를 펼쳤습니다.
오늘은 좋은날 아이들도 학부모도 신이 납니다.
그래도 어린들이나 아이들은 먹거리 장터가 있어 인기입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단독] “모든 수익금은 불우이웃돕기성금으로 쓰여집니다.”

18일 오전 10시30분부터 4시30분까지 연천 전곡은대리 푸르미아파트 1004동 앞에서 “푸르미 벗나리나눔 프리마켓“을 운영했다.

이날 프리마켓은 5사단 푸르미어린이집 부모.푸르미관리사무소.푸르미학습마을,연천팜모스마켓,청소년육성재단.연천군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지원센터등이 후원했으며 문구,도서,의류,생활잡화,채소,과일.먹거리등 작은 프리마켓을 운영해 아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엊고 있다.

이미선 원장은 “프리마켓을 하게된 것은 해마다 아이들이 자기가 깨끗한 물건들을 아나바다(아끼고,나누고, 바꿔쓰고,다시쓰고)운동을 펼쳐왔으나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벗나리(친구를 돕는다)뜻으로 시작하게됐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학부모나 후원자들이 기부해주거나,아이들이 좋은 물건을 교환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되었다.”면서” 어린이집 부모들의 자율적 참여로 운영, 현금과 물건을 기부받아 기증한분들에게 최소한 감사의 뜻으로 쿠폰 드리고,아이들은 5천원 기부,쿠폰을 사용하며 공동생활의 의미를 되 새기는 뜻도있다.“고 말했다.

“부모들과 아이들이 처음 실시하는 프리마켓 운영 결과를 보고 계속이어질 것인지 결정하겠다.”는 이 원장은 “오늘의 수익금들은 푸르미 마을에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연천군관내 어려운 영유아들을위한 기부금으로 사용할것이라 고 많은 도움을 요청하며 .”고 참여해준 모든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잊지않았다.

프리마켓에 참여한 학보모들은 공동생활을 통해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도 보고, 아파트내 모르던 학부모와 인사를 나누는 장이 되었다."면서" 좋은 프로그램이라며 아이들의 교육을위해서라도 계속 추진되었으면 좋겠다."고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