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그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상태바
[기고] 그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승은 ㈜대산엘리베이터 대표
▲ 나승은

제대군인 여러분!

오랜 시간 조직적인 군 생활 속에서 습득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온 몸으로 국토방위 업무를 수행하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군에서의 기간도 사회생활이라 할 수는 있겠지만 현실적인 부분에서 사회가 요구하는 기준으로 볼 때 많이 다르고 다를 수밖에 없다는 다는 저의 생각이나 여러분이 새로이 느끼시는 현실이 모두 비슷하리라 생각됩니다.

특히, 능동적이고 자율적이며, 창의적인 자세를 요구하는 일반사회 속의 구성원 보다 더 계획적이고 타성적인 생활과 습관이 몸에 적응되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되기에 그동안 군에서 배웠던 지식 중 사회에서 필요한 지식은 담고 불필요한 감독관의 자세는 과감히 버려야 할 것입니다.

군에서는 전문가였지만 새로이 접하는 사회에서 맞이하는 새로운 직업세계는 새롭게 배워나가야 하는 일이 더 많기에 버리고 또 버려야하는 과감함이 필요합니다.

모르는 것은 배우고 익히고 노력하면 해결 할 수 있지만 군에 있던 본인의 위치와 역할을 잊지 못하는 그런 마인드라면 새로운 사회에 적응하기에 많은 어려움과 좌절 등 많은 고난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회사 직장생활의 적응은 물론 동료들과의 어울림도 쉽지 않겠지요.

하지만 사회에서 일반적인 삶을 지향하는 사람들이 모여 사는 곳입니다.

무엇보다 여러분의 노력과 열의가 있다면 새로운 사회의 무난한 적응과 성공에는 그리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회는 여러분의 노력과 도전적인 열의를 요구합니다.

그동안의 성실함과 투철한 사명감, 책임의식을 바탕으로 새로움에 도전할 때 여러분은 성공할 수 있다는 강한 믿음을 보냅니다. 노력과 열의는 곧 성공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건이기 때문입니다.

제2의 인생, 인생 2막에 도전하시는 제대군인 여러분!

새로운 사회는 모두가 공존하며 어울리는 생활공간이며 별로 다를 게 없는 여러 사람이 모여 같이 살아가는 공간입니다.

여러분에게는 그동안 경험한 엄격한 제도와 훈련으로 갖추어진 튼튼한 체력과 맑은 정신, 투철한 책임감과 성실성 등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여러분들의 장점이자 시회에서 필요로 하는 핵심요소 입니다.

항상 처음 생각했던 초심을 잊지 마시고 갖고 계신 장점을 잘 살리고 활용하시어 새로이 도전하는 새로운 인생 2막의 성공 자가 되시기를 마음속 깊은 정성으로 응원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