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데이 제16주년 기념 천사마라톤대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천사데이 제16주년 기념 천사마라톤대회 성황리 개최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비 수익은 소외이웃에게 전달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사)희망지킴이 천사운동본부(본부장 김지욱)가 주최하고, 동두천시(시장 최용덕)가 후원하는 「제16주년 기념 천사마라톤대회」가 3일 동두천시 종합운동장에서 3,000여명의 참가자들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로 어느덧 16회를 맞이하는 「천사데이 기념 천사마라톤 대회」는 천사운동의 발원지인 동두천시를 대표하는 사랑과 나눔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천사운동은 매월 수천 명에 이르는 희망천사들의 기부를 통하여, 소년소녀가장, 홀몸어르신, 장애인 등을 돕는 동두천시의 “희망나눔”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자발적 기부봉사 운동이다.

천사운동본부는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국적불명의 상업성 데이 문화와는 차원이 다른 우리나라 고유의 기부문화 정착을 위하여, 매년 10월 04일을 ‘천사데이’로 지정하여 기념해 왔다.

올해 역시 기부금과 참가 수익금은 심장병 ․ 백혈병 등 희귀난치환우들에게 전달되었고, 행사당일에 100여명의 천사기동봉사대가 출동하여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집수리봉사, 청소, 건강검진, 생필품전달 등의 희망 나눔도 실천했다.

올해 천사마라톤대회에는 최용덕 동두천시장, 이성수 동두천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 강건작 28사단장, 스캇 메케인 미2사단장, 박정기 동두천․양주교육장과 단체장들, 그리고 일본 시마다시의 동두천시 우호위원회 히라마츠 요시노리 위원장 일행 등 각계 인사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동두천시 육상경기연맹과 연합하여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하프마라톤 종목의 신설과 10km, 5km 코스 및 2.5km 가족걷기 코스로 진행되었고, 육군28사단의 힘찬 군악대의 연주를 시작으로 유현아무용학원 공연팀, 태어로즈 영웅단 태권도시범, 동두천여자중학교 크라티아, 꿈의학교 국궁시범 등 다양한 볼거리와 무료건강검진·수지침 등의 각종 체험거리를 제공해 가족단위의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지욱 천사운동본부장은 “천사운동은 소외되고 보살핌을 받아야 될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고, 우리 천사들의 뿌듯한 마음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천사마라톤 행사로, 희망과 사랑을 전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참석해 주신 모든 참가자와 자원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