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아라” 직업 창출 프로젝트 진행
상태바
“Job-아라” 직업 창출 프로젝트 진행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샘솟는기쁨복지재단은 동두천시에서 지원받아 장애인발전기금 사업으로 진행 된 “Job-아라” 사업의 일환으로 2018년 2월부터 동두천시의 발달장애인과 그 부모를 대상으로 특기를 활용한 직업 창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초코렛을 활용한 ‘쇼콜라티에’, 재활용품을 이용한 천연습기제거제 만들기 ‘리사이클러’, 손 안의 작은 베틀 ‘타피스트리’, EM을 활용한 EM비누 만들기 ‘EM연구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발달장애인의 특성에 맞추어 개별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작품의 완성도 및 발달장애인의 만족도가 높다.

발달장애인 부모님 15명이 모집하여 8월 매주 수요일에 진행된 천연예술가 부모교육은 천연 조미료 만들기(누룩소금), 살아있는 유산균 만들기(티벳버섯), 홈베이킹(견과류 머핀)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천연예술가 부모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 ‘부모교육이 직업 활동에 도움이 되었나’ 라는 질문과 ‘부모교육이 꼭 필요한 가’라는 부모교육의 필요성 부분에 각각 100% “매우 그렇다”나타났으며, 모든 프로그램이 98% ‘매우 만족하다’라는 결과가 나왔다.

마지막으로 발달장애인과 그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직업체험캠프 “Job-World”는  1~2일 동두천, 일산, 단양 일대로 각각 직업체험캠프가 진행됐다. 직업체험캠프에서 일상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직업군에 대해 체험해보고, 동두천시와 타지역의 직업군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가정이 아닌 다른 곳에서 함께 무엇인가를 배운다는 자체가 힐링하는 시간이었고, 발달장애인과 그 부모들이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이 되어 뜻깊었다는 의견을 내주었다.

 김지욱 샘솟는기쁨복지재단이사장은 “일상에서 발달장애인 보호로 인해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지 못하는 발달장애인 부모가 좀 더 사회에 나와 밝고 즐거움을 아는 그런 삶을 살아가도록 많은 프로그램을 앞으로도 진행하겠다. 또한 발달장애인 부모님이 좀 더 많은 사회에서 활동하고, 도전하는 것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