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제18회 동두천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상태바
[단독] 제18회 동두천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8.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오전10시부터오후10시까지 동두천 종합운동장에서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단독] "청소년은 우리 모두의 희망을 짊어진 미래 주역입니다."

13일 오전10시부터 오후10시까지  동두천종합운동장에서 최용덕 동두천시장. 김성원 국회의원,이성수 시의회의장, 박정기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 시의원,도의원,백호현 사)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 이사장,각급사회기관단체장. 관내 학교장,어수회 역대회장,회원,학부모,학생등 1천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8회 동두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어수회 대회장 오동환)가 성대하게열렸다.

이날 별자리 과학축제는 동두천시,경기도가 주최하고 사회단체 어수회가 주관하며 경기도의회,동두천시의회,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동두천경찰서. 동두천소방서,수도권기상청, 주)세코닉스.주)드림파워. 대한항공, NH농협은행 동두천시지부,동두천농협, 5077자매부대가 후원했다.

오동환 어수회장은 대회사에서 “2018년 18회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 자리를 빛내주시기위해 참석하여 주신 최용덕 시장. 김성원 국회의원,이성수 시의회의장, 박정기 교육장,도의원, 각급 학교장,사회기관단체장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면서“ 어수회는 차세대 과학도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에게 우주천제와 과학의 신비를 직접 체험하고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별자리 과학축제를 개최하게됐다.”고 추진이유를 밝혔다.

최용덕 시장은 격려사에서 “ 제18회 동두천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가 개최던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오늘 행사를 준비하기까지 아낌없는 열정을 쏟아 주신 오동환 회장을 비롯한 어수회원들과 자원봉사자들,유관기관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어린 감사를 드린다.”고말했다.

최 시장은 “이제는 명실상부한 동두천시 대표 축제로 자리 매김한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는 우리 청소년들이 그 동안 교실에서만 배우던 과학적 현상과 원리를 직접 체험 할 수 있게 열린 학습의 장이라.”면서“ 청소년은 우리 모두의 희망이고 짊어진 미래 주역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고 나갈 지역 청소년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시설 확충과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장학금 마련등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것이라.”고말했다.

김성원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 우리는 어릴절 별을 보면서 꿈과 크기를 키우고 내면의 미덕과 이상에 대해 더욱 진지하게 미래를 생각했다.”면서”청소년 별지리 과학축제는 청소년들이 미래 IT기술을 손쉽게 접 할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라.“며” 이 축제를 통해 과학 인재양성과 미래세대인 청소년들의 꿈을 더욱 크게 키워나가길 바란다.“고말했다.

김 의원은 또 “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통해 자신의 미래에 대한 꿈과 열정을 갖고 그 굼을 부족함 없이 실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성수 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 18히 별자리 과학축제는 다채롭고 흥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짜여짐으로써 생활 속 과학원리를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과학 체험과 만남의 장으로 학생들에게 꿈을 키우고 미래의 비젼을 설계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랄 바란다.”고말했다.

박정기 교육장은 격려사에서 “ 학교생활을 통해 공동체 중심의 문화예술적 소통과 공감으로 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신 교사 지원단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청소년 별자리 과학축제를 통해 활기찬 학교문화 활동의 기반을 조성하고 매일 끼를 꿈꾸는 동두천.양주학생들이 행복한 오늘과 미래를 펼칠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