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KT, 실감미디어 활용 통일평생교육 협력
상태바
연천군-KT, 실감미디어 활용 통일평생교육 협력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8.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시연 과정 운영, VR코딩 강사양성 및 청소년 교육과정 개발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군수 김광철)과 KT(회장 황창규)는 15일 오후 2시 연천군청 상황실에서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신기술인 실감미디어(AR, VR)를 활용한 청소년 진로 탐색연계 교육과정 및 통일평생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KT에서 출시하는 실감미디어(AR, VR)를 전곡읍 은대공원에서 이달 19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제3회 연천군 통일평생교육 박람회’내에서 시연부스를 운영하여 방문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10월 중 VR기기를 활용한 코딩강사 양성과정 개설과 청소년 대상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을 위한 코딩교육을 진행하여 다양한 평생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연천군의 경우 서울과 거리가 멀어 전문 강사 섭외에 어려움이 많아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기 어려웠으나 이번 KT와의 협약을 통해 주민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후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지역과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학습자에게 새로운 교육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김광철 군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다양한 산업에서 실감미디어가 활용될 것이 예상됨에 따라 연천의 주민과 청소년이 교육과정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여 새로운 시대의 견인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