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전곡리유적 선사체험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연천전곡리유적 선사체험프로그램 운영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기제작기술 등 구석기시대의 다양한 생활상 체험 가능 -

 
 
 
연천군은 구석기시대의 다양한 기술과 생활상 체험을 통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2012년 선사체험마을 운영계획을 확정하고 지난 지난 3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선사체험마을은 동아시아에서 최초로 아슐리안 주먹도끼가 발견되어 세계적인 구석기 유적지로 널리 알려진 전곡리선사유적지 내에 약 3,960㎡의 규모로 조성해 지난 2005년 4월 개장했으며, 교육과 놀이, 관람과 휴식을 겸할 수 있는 체험공간이다.

2012년도 선사체험마을은 10월 31일까지 운영하는 구석기체험존과 구석기 활쏘기, 12월 30일까지 운영하는 연천으로 떠나는 선사체험(선사박물관 연계) 등 3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구석기체험존은 선사체험마을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석기만들기 등 다양한 선사문화 체험 ▶연천으로 떠나는 선사체험여행은 전곡선사박물관과 연계한 단체프로그램으로 전시 및 영상물 관람과 선사바베큐 체험 ▶구석기활쏘기는 활을 이용한 선사시대의 수렵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선사체험마을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되며, 체험신청은 연천전곡리유적(선사체험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접수 또는 전화(☎839-2206, 839-2568)로 하면 되고, 단체의 경우는 일주일 전에 예약 신청해야 한다.

선사체험마을 운영관계자는 “선사체험마을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구석기인들이 어떻게 생활을 했는지 배워 볼 수 있는 좋은 장소”라며, “가족과 함께 선사체험마을을 방문해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