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청, 초등담임교사 상담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연천교육청, 초등담임교사 상담 직무연수 실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1.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진대학 교육연수원에서 2011.08.08~12까지

[연천군민신문 백호현 기자]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낙환)은 초등담임교사들의 상담능력 향상을 위한 ‘초등담임교사 상담 직무연수’를 대진대학 교육연수원에서 2011.08.08~8.12까지 실시하였는데 총 31시간으로 5일 동안 실시되었고 관내 교사 37명이 참여한 가운데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초등담임교사 상담직무연수는 올해로 5개년 계획이 마무리됨에 따라 심화과정으로 편성ㆍ운영하였다. 연수자들은 초등학생에게서 빈번하게 발생되는 문제 행동들을 종합적으로 추출 분석해보고 문제행동의 원인과 치유 방안을 논의하였으며 좀더 전문적인 진단 및 처방 방법을 익혀 현장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워크숍 중심으로 운영되었다.

연수과정은 보드게임의 교육적 활용, 미술치료의 실제, 의사소통 및 대화기법 훈련, 공감 트레이닝을 통한 심리적 정서이해, 업무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EFT, 아동의 문제행동의 원인과 이해방법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현장에서 접하게 되는 문제행동의 진단과 처방에 대한 분임토의 시간을 가져서 노하우의 공유와 앞으로 제기될 문제행동에 대한 대처방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학급경영 노하우, 초등상담과 교육공동체의 역할 제고라는 특강 등으로 한층 연수내용을 심화시켰는데 연수생들은 기존의 이론 중심의 교사 연수에서 가졌던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참여 태도에서 벗어나 직접 참여해보고 동료들과 협의하며 교사로서의 전문성 신장에 뜨거운 열정을 다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