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청, 교육 연수 및 협의회 개최
상태바
연천교육청, 교육 연수 및 협의회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핵심역량 육성 방안 찾기

지난 13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창의지석요규및 배움 중심수업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김현배 교육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지난 13일 대회의실에서 초,중학교 교감및 업무담당자, 기초학습 도우미 강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개최했다.

학교 교육력을 높이기 위한 이번 연수는 창의지성교육 및 배움중심수업, 기초학력향상을 위한 개별화 교육, 사교육비 경감, 학교폭력예방, 배움중심수업실천대회 등 각 팀별 연수내용을 한데 모아 실시함으로써 행정업무 경감을 제고하였다.

김현배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래핵심역량을 기르기 위해서는 우리 학생들이 미래를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능력과 태도가 무엇인지에 함께 고민해야 한다.”면서“ 교육목적, 교육내용, 교육방법과 평가가 일관성 있게 실시되어 교육력의 낭비를 막고 학생들이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기초학력 부진 원인을 진단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개별화 교육이 가능하도록 개별 학습의 접근 방법, 개별 학습 전략, 개별학습에서의 평가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연천지역은 여건상 조손가정 및 다문화가정이 많아서 기초학력 부진학생 발생 가능성이 높은 편으로 지원청에서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초,중,고 학교에 기초학습 도우미 강사 및 인턴교사들을 학교마다 1인을 지원하고있다.

 연천방과후 학교는 참여율 및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으로 교과교육및 특기적성, 보육에 대해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한 다양하고 질좋은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위해 노력해 오고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학부모들의 사교육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원청과 학교의 협조체제 구축에 대해 논의하였고 소규모학교가 많은 연천지역의 특성상 지역연합 프로그램 운영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창의지성교육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함께 이를 교육과정으로 편성해내는 방안 및 창의지성을 신장하기 위한 평가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한편 연천교육 지원청은 표준학력 향상 및 배움․체험중심의 평화애호교육, 1교1특성화 창의적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역점사업으로 추진하면서 공교육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