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곡-적성도로개설사업 어유IC~황지IC 개통
상태바
전곡-적성도로개설사업 어유IC~황지IC 개통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8.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4일 개통 예정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국토의 균형발전과 동․서 연계 교통망 확충을 통한 지역균형발전을 위하여 추진 중인 국도37호선 전곡-적성 도로개설사업은 2009년 2월부터 착공하여 2017년 준공을 목표하고 추진되어 왔다.

이중 2공구 동이대교 구간은 금년 2월 27일 준공 및 개통하였고, 연천군의 오랜 숙원인 어유교차로~황지교차로 구간 6.38km는 13일 개통되며, 전곡-영중 구간 중 은대교차로 ~ 장탄교차로 2.1km 구간은 내달 4일 추가 개통된다.

국도37호선 적성-전곡 도로개설사업은 파주시 적성면과 연천군 전곡읍을 연결하는 노선으로 현재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곡-영중 구간 (13.90km) 및 국도3호선의 상패-청산 구간(9.85km), 현가-도신 구간(10.68km)을 연결하는 경기도 북부지역과 강원도의 주요 교통축을 연결하는 사업이다.

수도권의 대표적 접경지역이며, 소외지역인 연천군의 지역경제 개발촉진 및 현재 운영 중에 있는 통일부의 한반도통일미래센터와 연계한 남북교류 활성화와 관계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연천군은 국도37호선 적성-전곡 도로개설사업 노선의 어유교차로-황지교차로 외 나머지 구간과 국도3호선 사업 노선도 조속히 완공될 수 있도록 국토교통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추진 할 계획에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