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수레울아트홀 실내공기질 검사결과 양호
상태바
연천수레울아트홀 실내공기질 검사결과 양호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서성윤)은 21일 관내 다수의 인원이 이용하는 수레울아트홀의 실내공기질 검사를 실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3월 아트홀의 자체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하여 자체 계획을 세워 종합적인 관리를 시행했고, 그 일환으로 ㈜푸른환경산업연구소에 의뢰하여 공중이용시설의 실내 공기 위생검사를 아트홀과 체육관에서 실시했다.

'실내공기질관리법'에서 규정한 실내공기질 유지기준 4항목에 대한 검사결과 미세먼지는 평균 50.45 ㎍/㎥으로 허용기준의 200 ㎍/㎥의 약 40% 미만으로 양호하게 나타났다.

이산화탄소도 평균 634 ppm으로 허용기준 1,000 ppm 이하로 측정됐다.

폼알데하이드, 일산화탄소 항목 모두 아트홀과 체육관에서 허용 기준 이내로 측정되었으며, 이는 아트홀의 종합적인 실내공기질 개선 계획의 체계적 관리의 성과가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아트홀은 지난 3월부터 항균 및 항바이러스 에어필터 설치 및 상·하반기 대·소공연장 객석 카팻트 세정, 시스템에어컨의 종합세척, 공조 설비 필터 교환 등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아트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수의 이용객이 사용하는 우리 공연장 시설에 대한 실내공기질 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주민의 건강한 삶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