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학초 법교육 이동버스 체험교육
상태바
백학초 법교육 이동버스 체험교육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8.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생한 법교육으로 앞당기는 학교폭력 ZERO 스쿨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 백학초등학교(교장 유규식)는 22일 생생한 법 관련 체험과 법무 분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폭력예방 효과를 위하여 법교육 이동버스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은 모의재판, 모의국회, 헌법교육 등의 체험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법의식과 건전한 시민의식을 높이는 방향으로 운영됐다.

와이드 스크린이 있는 대형 진로체험버스 안에서는 모의법정과 모의국회, 가상의 사건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과학 수사 체험 등 다양한 법 관련 모의 체험이 이루어져, 평소 생소하고 어려운 법률 내용을 생생한 현장 경험을 통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했다.

아울러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위해 실시한 현장 강의를 통해 친구를 배려하고 함께 어울리는 올바른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처음에는 어렵게 느껴졌던 법지식이 여러 체험을 하면서 한결 가깝게 다가왔고,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 더욱 더 법을 잘 지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규식 교장은 “학생들에게 법과 관련한 형식적인 이론교육이 아닌 이러한 현장형 교육활동을 통해 사법제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더불어 민주시민 의식이 함양되기를 기대한다."면서”“앞으로도 규칙과 질서를 지키는 건전한 학생문화를 정착시켜 지금처럼 학교폭력 없는 제로스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