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후원금으로 응원하고, 세액공제도 덤으로 받자!
상태바
정치후원금으로 응원하고, 세액공제도 덤으로 받자!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8.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안종화)는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과 깨끗한 정치문화 확립을 위하여 정치후원금(기탁금)을 모금한다."고 밝혔다.

기탁금제도는 선거관리위원회가 정치자금을 기부하고자 하는 각 개인으로부터 기탁을 받아 일정한 요건을 갖춘 정당에 배분·지급하는 제도로, 투명한 정치자금 조성에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마련된 제도이다.

정치후원금 기탁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공무원과 사립학교 교원도 기탁이 가능하다. 인터넷 정치후원금센터(www.give.go.kr)에 접속하여 기탁하거나, 중앙선관위 기탁계좌로 입금 후 기탁서를 작성하여 관할 선관위에 송부하면 된다.

정치후원금센터는 신용카드(신용카드 포인트)·계좌이체·간편결제·휴대폰결제뿐만 아니라, 아깝게 버려지는 신용카드 포인트 또한 기탁이 가능하다.

각 개인은 1만원 이상부터 기탁이 가능하다. 연말정산시 최고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되며, 10만원을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는 비율에 따라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두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민주정치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소액 다수의 정치후원금 모금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동두천시선거관리위원회(☎031-865-422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