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2]2019년도 전곡중학교 학생자치회 장.부회장후보 정책토론회
상태바
[단독2]2019년도 전곡중학교 학생자치회 장.부회장후보 정책토론회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8.12.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전곡중학교 한여울체육관에서 정책토론회가져
각 후보자들이 정책토론회에 앞서 후보자의 강점을 소개하고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단독] 2019년 전곡중학교 학생자차회 회장.부회장 선거가 600여명 전교생들이 주목을 받고있는 가운데 4일 오후 한여울체육관에서 후보자 정책토론회를 가졌다.

    각 후보자들의 연설 공약....(무순)

기호4번 후보자들....

■. 최유빈(2년) 정찬영(2년) 권혁준(1년) 기호4번 후보들은 “학교 교훈인 참되고, 착하고, 아름다운 학생, 학교를 만들기위하여 이번 선거에 출마하게됐다.“면서“ 이번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공정 팀워크가 중요하다며 기호4번 이야말로 초등학교 시절부터 반장,부반장,학생부학습부차장,중 1학년 학급반장등을 경험하였고,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최고의 학교로 이끌어 갈 자신이 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들은 만약에 당선이 된다면 “첫째 최근 학생자치활동 중심학교 워크샵에서 각각 특성과 개성있는 학교를위해 칼러풀이라는 컨셉을 이끌 생각을갖고 한달에 한번씩 특.전.식. 이 특전식은 학생들을위해 한달에 한번씩 학생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영양사님과 담당 선생님께 상의 2~3가지 특전음식을 만들어 줄 것을 요구하겠다.“고 지지를호소했다.

둘째 “컬러풀 색에는 7가지 색상을 콜라보라하여 할로윈 파티등 최대 3~4가지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며 셋째로 전곡폰샵(전당포)을 운영,학생들이 자주 잃어버리는 체육복,넥타이,컴퓨터사인펜,볼펜,우산.풀,가위등 물품을 비치해두고 전당포의 의미와 맞게 물건을 맡긴후 빌려가는 폰샵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공약을 발표했다.

기호1번 후보자들.....

■. 한혜인(2년) 이화주(2년) 김태홍(1년) 기호1번 후보들은 “학생들이 보다 나은 학교생활을 위하여 ”각반의 부서진 청소 도구가 많아 쓸 수 없거나 사용하지 못할 정도로 손상되 있어 학생들이 불편을 겪는 일이 많아 청소 도구함과 도구를 교체하겠다.또 교내 쓰레기통을 설치하여 학교 주변에 쓰레기를 줄여 깨끗한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공약했다.

기호1번 후보자들은 “학교에서 추진하는 외부활동 장소들을 학생들이 직접 결정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더 높아지고, 더 좋은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을 공약하고, 일주일에 한번 우유급식을 흰 우유대신 초코우유 혹은 딸기우유를 줄 수 있도록 학교에 건의해 항상 귀를 열고, 학생들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학교생활을 책임지고 이끌어 나가겠다.”고 지지를호소했다.

기호3번 후보자들....

■. 김소진(2년) 유솔미(2년) 박승현(1년)기호3번 후보자들은 “클린데이를 전교로 확대하겠다.클린데이란 한달에 한번 제일 깨끗한 반에 상품을 제공하는 활동으로 이 활동이 확대되면 학교전체가 깨끗한 학교가 될것이며 점심시간에 핸드폰 사용을 허용하는 공약을 건의하고, 우산을 대여해 우산을 챙겨오지 않은 학생들의 고민들을 덜어주겠다.”고 말했다.

후보자들은 또 “반 마다 간이 탈의실을 설치하여 학생들이 체육복을 갈아 입을 때 짧은 쉬는 시간으로 불편한 일을 겪지않도록 할 것이며 급식과 체육대회 종목투표를 실시하여 학생들이 제일 선호하는 음식을 찾아 급식으로 준비하고,체육대회때 좀더 즐기기위해 학생들이 제일 많이 원하는 종목을 찾아 즐길 수 있도록 학생편의를 위한 일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자신들이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이들은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얻는다는 말을 인용하면서.”알찬공약과 알찬준비로 전곡중학교를 더 빛나는 학교를 만들고, 학생 한명 한명 모두가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실망시키지 않고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지지를호소했다.

기호5번 후보자들......

■. 박해정(2년) 김민지(2년) 안희범(1년)기호5번 후보자들은 “청소도구함과 청소도구를 개선하여 학생들이 청소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할것이며 4교시 마침종이 치고 난뒤 오늘의 급식을 알려주겠다.”고 말했다.

기호5번 후보자들은 또 “ 체육대회 종목을 늘리고,1년에 한번하는 체육대회를 마음껏 즐기기위해 재미있는 종목을 늘릴 것을 약속하고 각 반에 거울을 설치하여 거울 때문에 학생들이 불편을 겪는 일이 없도록 불편함을 해소하겠다.”고 공약했다.

기호2번 후보자들......

■. 강예서(2년) 왕휘웅(2년) 김태현(1년)기호2번 후보자들은 “더 많고,더 큰 학교를 목표로 학교를 운영해나갈것이며 1년에 한번하던 반 대항을 여름,가을에 할 수 있도록 2회로 늘려나가겠으며 물건을 빌려주어 학생들의 불편을 덜어주겠다.”고 지지를호소했다.

이들은 또 “한여울제를 더 크게,더 만족스럽게 치르도록 학생들의 의견을 듣고, 학생들의 소통을위해 SNS건의함을 활성화해 건의를 받고,그 고민들을 학교에 전달  애로사항들을 학생들에게 반영해나가겠다.“고말했다.

이날  정책토론회에 참석한 유권자(학생)들은 "선거운동때만해도 별 관심이 없었는데 오늘 정책토론장에서 후보자들의 발언과 공약 이야기를 듣고 확실한 후보를 선택할 마음을 갖게됐다."고말했다.

한진택 교사도 "후보자들이 공약과 정책을 준비하고, 공약의 실현 가능성과 구체적인 공약과 이행방안을 탐색할 수 있는 좋은 토론의 장이였다."고 말했다.

한편 각 후보자들은 공약과 정책을 발표하면서 유권자(학생)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유권자들에게 기권하지 말고  6일 꼭 투표해 줄 것."을 당부했다.

 

▲6일 합동소견 발표회.6일 투표.개표.▲10일 당선자 공고(본관/별관 출입문,게시판)할 예정이다.

2019년 전곡중학교 학생자치회장.부회장 선거 출마자 명단은 다음과같다.

기호1번 = ▲.한혜인(2년) 이화주(2년) 김태홍(1년)

기호2번 = ▲.강예서(2년) 왕휘웅(2년) 김태현(1년)

기호3번 = ▲.김소진(2년) 유솔미(2년) 박승현(1년)

기호4번 = ▲.최유빈(2년) 정찬영(2년) 권혁준(1년)

기호5번 = ▲.박해정(2년) 김민지(2년) 안희범(1년)

전곡중학교 학생자치회 장,부회장 선거 기사는 전곡중학교와 연천동두천신문이 공동 취재보도합니다.

기사는 계속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곡 2018-12-05 19:59:02
전곡중학교 학생회장.부회장을 선출하는 선거가 시작되었군요.
언론에 보도되면서 민주선거의 모범을 보여주세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