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의원, 당대표 출마 선언…
상태바
정우택 의원, 당대표 출마 선언…
  • 엄우식 기자
  • 승인 2019.0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정우택 의원이 다음달 27일 실시되는 자유한국당 당대표 출마를 선언하는 출마의 변을하고있다.
 
 
정우택이 답이다.
 
▲ 정우택의원이 출마선언을 마치고 언론인과의 인터뷰를하고있다.

[여의도 =엄우식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의원이 2·27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하며 '총선 승리'를 이끌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 의원은 31일 오전 11시 여의도 헌정기념관에서 출마 기자회견에서 "한국당을 다시 살리고 국민의 고단한 삶을 회복하기 위해 당대표에 나섰다"고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이 출범 3년만에 레임덕에 빠지고 권력의 핵심에서 스스로 무너지기 시작했다고 평가하며 "야당이 야당답지 못하고 정당이 공당답지 못해 국민의 신뢰를 받지 못한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내년 총선은 당의 존망, 국민의 오늘, 나라의 미래가 걸려 있기 때문에 이번 전당대회가 어느 때보다 무겁고 소중하다"고 강조했다.

정 의원은 그동안의 정치행보와 소신이 어땠는지, 당에 대한 공헌·헌신·희생을 했는지를 물으며 "개인의 정치적 목표가 앞서는 '대권지향의 대표'가 아니라 당 중심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총선승리의 대표'가 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의원은 이날 출마 선언과 함께 ▲계파없고 사천없는 정당 ▲좌파독재정권에 맞서는 강력한 야당 ▲국민의 신뢰를 되찾아 이기는 당 ▲수권을 준비하는 대안정당 ▲국가재도약과 국민대통합의 선도정당 등 다섯 가지를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