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연계 전곡중학교 자유학기제 수업 대인기
상태바
연천군,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연계 전곡중학교 자유학기제 수업 대인기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군수 김광철)은 한탄강 국가지질공원과 연계한 전곡중학교 자유학기제 연계 수업이 학생들로부터 인기리에 진행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2019년도 1학기 동안 전곡중학교 1학년 3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 수업은 매주 월요일 2교시에 걸쳐 17회 까지 진행되는 자유학기제 수업으로 연천 한탄강 지질공원의 지질, 생태, 역사, 문화 등에 대한 다양한 주제별로 관련 전문가와 지질공원해설사가 강사가 되어 각종 체험 및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1일 첫 수업과 18일 수업은 교육 및 체험 전문기관인 고사리협동조합의 박영재 강사가 지질공원의 개념과 연천지역의 역사유적, 지질생태에 대한 이론과 체험위주로 강의를 진행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선진 전곡중학교 교사는 “한탄강 지질공원과 연계한 자유학기제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연천 지역의 역사와 자연생태 등 가치를 알고 지역에 대한 소중함과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향후 연천군교육지원청 및 관내 초중고 학교와 더불어 지질공원을 연계한 각종 교육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으로 현재 프로그램 및 각종 교구재 개발도 추진 중에 있다.”고 말했다.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교육 및 관광프로그램은 연천군 지질공원해설사 가이드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가족 또는 단체가 함께 할 수 있는 각종 상설 프로그램이 진행 중에 있다.

한탄강 지질공원은 한반도 생성의 비밀과 화산활동으로 이루어진 다양한 암석과 지형 등 세계적으로 보존가치가 높은 명소가 많아 지난 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신청했다.

한탄강 지질공원 교육・관광 문의는 연천군청 관광과(031-839-2289)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