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실 운영
상태바
연천군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실 운영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오는 21일부터 12월 3일까지 매월 1회 연천군노인복지관과 서부권노인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실을 운영 할 예정이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전체 사망원인의 24.3%를 차지하며 사회경제적 비용에 대한 질병부담이 크고 지역주민의 예방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자 주요 건강관리사업으로 운영하게된다.

주요내용으로는 심뇌혈관질환 환자들을 비롯하여 참여 희망주민에게 자가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질병의 악화 방지와 합병증 예방을 위해 혈압·혈당 측정 및 기초검사, 건강관리 및 영양상담과 함께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건강생활실천을 할 수 있도록 교육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심장질환과 뇌졸중 질환을 비롯해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 선행질환을 총칭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수칙으로는 ▲금연 ▲절주 ▲싱겁게 먹기 ▲적절한 운동 ▲체중 및 허리둘레 유지▲스트레스 관리 ▲혈압·혈당·콜레스트롤 측정이 있으며, 건강한 생활습관만으로도 80% 이상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리가 중요하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일상생활 속 생활습관 개선과 자가관리를 통한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관심을 가지고 교육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의료원 방문보건실(839-4181~418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