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사동유치원. “학부모와 함께 하는 감성음악회”
상태바
동두천사동유치원. “학부모와 함께 하는 감성음악회”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9.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학년도 학부모 총회. 함께(with)만드는 행복한 유치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징 박정기) 관내 동두천사동유치원(원장유은미)은 21일 동두천사동유치원 강당에서 유아・학부모・유치원이 함께(with) 만드는 행복한 유치원을 위한 2019학년도 학부모 총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와 유아, 유치원이 함께(with) 만드는 행복한 유치원을 위한 소통과 공감의 학부모 총회를 통하여 가정과 유치원이 함께 만들어 가는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특히, 유아와 학부모가 함께 음악회를 감상하고 서로 정서적인 교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행복한 추억을 만들며 가족과의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민주적 유치원 문화를 조성하고 유아교육의 만족도를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행 순서는 ▲유치원 교육과정, ▲안전공제회 보상 업무, ▲학부모 재능기부 활동 등에 대한 안내, ▲학부모 청탁금지법 및 불법찬조금 근절 연수를 실시한 뒤, ▲세계여행을 하며 각 나라의 음악을 연주해보는 음악극 관람을 마지막으로 유아와 학부모가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갖는 것에 더 큰 의미를 두고 진행됐다.

‘2019학년도 학부모 총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유치원에서 학부모 총회를 통하여 자연스럽게 유치원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으며, 우리 아이와 함께 음악극을 관람하면서 아이와 서로 음악에 대해 이야기하고 공감하는 기회 및 인성교육 등 의미 있는 총회가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