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 봄맞이 마을대청소 실시
상태바
연천군 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 봄맞이 마을대청소 실시
  • 정보현 명예기자
  • 승인 2019.0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백의리 박석고개 인근도로변에서
 
 
 

[연천=정보현 명예기자] 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형규)는 29일 백의리 박석고개 인근 도로변에서 무단으로 방치된 불법쓰레기 일제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청산면행정복지센터 직원들까지 30여명이 함께 했으며, 불법쓰레기 중 재활용은 분리하고 나머지 쓰레기는 국토대청결 마대에 담아 처리했다.

청소구간은 백의리 박석고개 인근 도로변부터 궁평리 제5보병사단 인근 하천, 양촌삼거리에서 백의리 방향 도로변이며 쓰레기 수거량은 2000kg에 달한다.

또한 대청소에 참가한 주민들을 대상으로 분리배출 및 종량제 규격봉투에 담아 배출하는 방법 등을 교육하고, 쓰레기 불법 투기 근절을 위한 캠페인 활동도 실시했다.

청산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정화활동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준 주민자치위원분들께 감사하다. 또한, 청산면이 깨끗하고 청결한 마을이 될 수 있도록 주민자치위원회에서도 지속적으로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화봉 청산면장은 “주민들 스스로 참여한 이번 대청소로 우리가 마을의 대표자라는 주인의식을 심어주었다고 생각한다.”며 “바쁘신 와중에도 솔선수범하여 대청소에 참여해 준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주도의 마을환경 운동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