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농업고소득 프로젝트 본격 추진
상태바
연천군 농업고소득 프로젝트 본격 추진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9.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MZ연천딸기 단지조성을 위한 협의회 개최

연천군는 9일 농업정책과 사무실에서 DMZ 연천딸기 단지 조성 사업 대상지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 선택형 맞춤농정 사업의 추진방향, 사업계획, 사업추진체계 및 시행요령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천군은 농업인의 고소득 작목 개발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나, 수도작, 콩, 율무 등 노동집약적 저소득 작물재배를 탈피하지 못하고 있어 고소득 작물 개발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농업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증대 및 지역 명품농산물 육성을 위하여 2019년 선택형 맞춤농정 사업으로 DMZ연천딸기 단지 조성, ▲DMZ연천 사과 단지조성, ▲저온유통체계 구축 3개 사업을 집중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DMZ연천딸기 단지 조성 사업은 스마트팜 사업으로 딸기 배드·배지 설치, 바닥지 설치, 양액기, 남방설비 등을 지원 금년도 10농가 3.2ha 1,000백만원을 투입하여 스마트팜 DMZ연천딸기 단지를 본격 추진 조성한다.

이날 임준빈 대표는 딸기 농업의 생존뱡향은 대규모 시설 재배가 아닌 일본처럼 가족농 범위에서 운영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모델을 발굴 확대하며 연천군청 및 농업기술센터, 연천군지부와 협력하여 연천군 대표 작물로 발전토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