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통합 발대식 개최
상태바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통합 발대식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은 11일 오후2시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통합발대식을 가졌다.

수행기관인 연천군청, 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 연천군노인복지관과 함께 사업 참여 어르신 5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 날 발대식은 사회활동의 의미와 역할을 부여하고 안전한 일자리 수행을 위한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군은 지난 2월 공개모집을 통해 전년대비 40.5% 증가한 1,047명의 참여어르신을 선발하였고 투입예산은 전년대비 43.1% 증가한 35억7백만원으로, 총 18개사업을 시행한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65세 이상의 노인계층을 위해 노인 특성에 맞는 일자리를 창출 보급함으로써 소득창출은 물론 노인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구성원의 일원으로서 성취감 고취 및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장하는 사업이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인사말을 통해“가장 중요한 것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과 사업 참여시 안전사고 예방이며, 어른신들의 사회참여 활동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특성과 수요에 맞는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창출하여 활기찬 노후생활을 위한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