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진로체험지원센터)협약식
상태바
[단독]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진로체험지원센터)협약식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 일 오전10시30분 연천군종합복지관3층 소강당에서
사업설명회및 협약.위촉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하고있다.
유중원 진로체험지원센터장이 협약및 위촉식에 앞서 인사말을하고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단독] 26일 오전 10시30분 연천군종합복지관 3층 소강당에서 연천군육성재단(진로체험지원센터)은 연천군과 연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9진로체험지원센터 사업설명회및 협약.위촉식을가졌다.

이날 협약식및 위촉식은 관내 진로교육 활성화를위해 진로직업체험 과 협약을 맺고 진로교육에 앞장설 학부모지원단과 대학생.직장인 멘토단의 위촉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협식에는 50개의 많은 직업체험 기관들이 참여하여 연천군청소년들에게 자유학기제를 대비해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유중원 센터장은 인사말을통해 “청소년들이 꿈에 날개를 달고 현재의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구활동의 기회와 참여를 확대하여 청소년들이 도전하고 꿈 꾸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 및 위촉식에 참여한 위원들은 “진로교육 활성화를위해 진로직업체험에 참여하게되 큰 기쁨과 영광으로 생각한다.”면서“ 아이들이 큰 꿈을 키우고, 더 큰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자신들이 가진 능력을 발휘 학생들을위해 마음껏 펼쳐 보일것이라.”고 각자의 각오를 밝혔다.

한편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전국의 교육지원청별 또는 시.군.구.기초지자체단위로 조직되어 지역사회내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지원 전산망 꿈길에 등록하여 학교와 연결하는등 진로체혐과 관련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는 기관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