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방서, 구석기축제 119안전체험교실 운영
상태바
연천소방서, 구석기축제 119안전체험교실 운영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5.0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소방서(서장 박현구)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제27회 전곡리 구석기 축제장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 및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119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체험교실은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30여명이 동원된 가운데 생활 속 안전의식 향상과 일상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체험 및 종이접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도한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부스를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주요 체험으로는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AED) 체험 ▲소화기 사용법 체험(분말, K급, 차량용소화기) ▲소방장비 착용 체험 및 사용법 안내

▲소방차‧구급차 종이접기 체험 ▲소방캐릭터 활용한 포토존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주택화재경보기)전시 및 원스톱지원센터 운영 안내 등이다.

연천소방서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지역축제도 즐기고 안전체험도 하며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효숙 2019-05-09 11:49:55
관광객 및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119안전체험교실을 운영했다,,는 소식에 감사드립니다..
어릴때 배운 것은 커서도 잊지 않고, 어려운 일 당하는 분들에게 실습을 통해 실천에 옮긴다는 이야기를
들었기에 ... 감사드립니다 .. 수고 많으셨습니다.. good ~~~,,, ^0^

편집주 2019-05-09 12:30:44
이효숙님 감사합니다.
우리지역소식은 동두천연천신문이 실시간 보도됩니다.
여러분들이 바로 힘이 됩니다.
오늘도 즐거운하루되세요.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