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소방서.화재안전특별조사 및 재난예방 홍보를 위한 설명회
상태바
동두천소방서.화재안전특별조사 및 재난예방 홍보를 위한 설명회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9.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소방서(서장 선병주)는 범 정부적으로 추진중인 화재안전특별대책 추진 및 각종 소방안전대책 추진과 관련하여 그 간의 추진 성과 및 향후 계획 등에 대한 정보공유 및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한 설명회를가졌다.

화재안전특별조사 및 재난예방관련 설명회에는 동두천시장 등 동두천시 주요 유관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주된 내용은 ▲화재안전특별조사의 추진배경과 그 간 성과 ▲다중이용시설인 캠핑장․펜션 소방안전대책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및 설치 대책 ▲차량용 소화기 비치와 관련하여 그 간 추진사항 및 추진계획 설명후 개선의견 수렴 및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화재안전특별조사는 화재 안전의 100년 대계 수립 차원에서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항으로, 동두천소방서는 작년 목표 대상 219개소에 대하여 100% 추진 완료하였으며 올해 추진 대상 490개소 중 170개소, 약 34.6%를 추진됐다.

또한 동두천소방서는 캠핑장․펜션 내 일산화탄소로 인한 질식사고 예방을 위하여 관내 펜션 및 캠핑장에 일산화탄소 경보기 보급을 추진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에 대하여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설치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선병주 동두천소방서장은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각종 재난․안전사고에 경각심을 가지고 유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안전한 동두천을 만들기 위해 소방에서 추진하는 각종 예방대책에 적극적인 협조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