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봉암초 과학의 달 행사 개최
상태바
2019 봉암초 과학의 달 행사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연, 체험활동, 공연으로 다양하게 즐기는 톡·하·쇼 과학축제
 
 

[동두천=최병학 명예기자]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정기) 소속 봉암초등학교(교장 라찬규)는 13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과학적 소질을 개발하고 창의적 탐구력을 함양할 수 있는 교내 과학의 달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국립과천과학관의‘과학관이 간다’프로그램 협력으로 이루어졌으며 다양한 체험활동과 사이언스쇼, 전문가 강연 등 다채로운 과학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었다.

천문 분야 전문가와 함께한 과학토크콘서트를 통해 슈퍼문, 개기월식 등의 다양한 천문현상에 대한 호기심을 채우는 시간을 가졌으며 다양한 과학실험쇼(지시약의 비밀, 질소대폭발, 공기대포, 드라이아이스 풍선)에 직접 참여하여 여러 가지 과학 현상의 원리를 쉽게 터득할 수 있었다. 또한 별자리와 행성 등을 생생하게 관측할 수 있었던 이동형 천체투영관 체험, 식용 곤충 체험 등은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였다.

봉암초등학교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배웠던 산성과 염기성 지시약으로 이런 마술쇼를 할 수 있다니 신기했어요.”, “앞으로는 아이스크림 사먹을 때 얻은 드라이아이스로 풍선 불기 놀이를 할 거에요.” 등 행사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