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연천군 기업인과의 간담회 개최
상태바
연천교육지원청.연천군 기업인과의 간담회 개최
  • 정보현 명예기자
  • 승인 2019.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마을과 함께하는 진로·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연천=정보현 명예기자]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순)은 10일 교육장실 및 인근식당에서 연천군 기업인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연천군 기업인협의회 회장인 (주)통일레미콘 전우현 대표를 비롯하여 성찬식품 박병찬 대표, ㈜참한식품 임인숙 대표, ㈜경기LPC 고경의 대표, 블루베리로이 서성철 대표, 연천군청 관계자, 연천관내 고등학교 교원 등이 함께 참석했다.

◦ 간담회는 관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률 현황을 공유하고 현장실습 및 취업지원을 위해 관내 기업체와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기 위한 방안이 논의되었으며 또한 관내 학교에 진로·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현장직업체험처 제공 및 직업인 강연등에 대해서도 심도있게 논의했다.

전우현 연천군기업인협의회장은“현실적인 직업 탐색과 더불어 인성 교육도 강조되는 직업 교육이 되었으면 한다”말하고“고경의 ㈜경기LPC 대표는“학생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학교와 교류하고 직업인 진로 콘서트와 같은 형태의 학생들과의 만남도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성순 연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연천의 학생들이 고등학교 졸업 이후에도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직업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직업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