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 의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상태바
동두천시의회, 의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무감사 대비 기법 교육 및 청렴 교육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동두천시의회(의장 이성수)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 간 동두천시 보산동에 위치한 커뮤니티 센터에서 의원 및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다음달 3일부터 시작되는 제283회 정례회를 대비, ‘행정사무감사 기법’ 교육을 통해 행정사무감사의 준비·실시과정 및 실무기법 등에 관한 의원들의 전문지식을 함양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뿐만 아니라 교육기간 중에는 ‘청렴과 청탁금지법의 이해’라는 주제를 가지고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의 특강이 이루어졌으며, 숨 가쁜 의정 활동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가꿀 수 있는 ‘오피스 요가’ 강의 등 의정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강의가 진행됐다.

이성수 의장은 “이번 교육은 행정사무감사 대비 실무교육을 비롯하여, 청렴 교육, 오피스 요가 등 의원의 전문성 제고 및 자기개발을 위해 다양하게 구성되었다.”며, “앞으로도 폭 넓은 주제와 내실 있는 교육을 통해 의정역량을 발전시켜, 높아진 시민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