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지역 내 미혼남녀 만남의 장 행사 개최
상태바
연천군, 지역 내 미혼남녀 만남의 장 행사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혼 직장인 40여명 참여... 커플매칭기회 제공 및 적령기 결혼 유도-

가자 내일은 사랑 여행을 떠나요 라는 주제로 미혼남녀커플 매칭행사를 개최했다.
연천군은 4월 21일 왕징면 허브빌리지에서 ‘가자 “내일은 사랑” 여행을 떠나요‘라는 주제로 미혼 남녀 커플 매칭행사를 개최했다.

23일 군에 따르면 “만남의 기회 부족 등으로 연인이 없는 미혼직장인들에게 커플 매칭 기회를 제공하고, 적령기 결혼 유도 및 활기찬 직장생활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군청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모집한 관내 거주 또는 직장을 둔 미혼남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미지메이킹, 커플댄스 타임, 로테이션 대화 등 다양한 커플매칭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 참여자 격려를 위해 행사장을 찾은 김규선 연천군수는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이 소중한 만남과 인연을 맺어 연천에서 단란한 가정을 이루게 되기를 기대하며 또한 유관기관 및 조직구성원 상호간의 의사소통 촉진과 행동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미혼남녀의 결혼에 대한 긍정적 인식확산으로 결혼율 및 출산율 증가로 인구증가와 결혼 및 가정생활에 대한 동기부여 및 건강한 가정 육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결혼기피 및 결혼연령 상승이 출산율 저하의 주된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어 결혼 유도 및 인구유입을 위해 마련된 이번행사 뿐만 아니라, 현재 인구유입 및 증가를 위한 다양하고 통 큰 지원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