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1백시간 이상 자원봉사자 초청 간담회
상태바
연간 1백시간 이상 자원봉사자 초청 간담회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9.0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최나눔.베품.돌봄 실천 우수봉사자 격려
 

사)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용덕)는 17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사기진작 일환으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우수자원봉사자 초청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 참석자는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등록 257개 봉사단체 28,314명의 봉사자 중 연간 100시간 이상 혹은 누적 3,000시간 이상 우수봉사자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특히, 금년 들어 처음으로 실시하는 간담회에는 대한적십자사 동두천지구협의회(회장 박정옥) 8개 단위봉사회장과 회원 50명을 초청했다.

최용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돌봄과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가 많은 점이 우리 시의 가장 큰 자랑거리고, 앞으로도 사각지대와 소외계층에게 더 많은 배려와 베풂을 실천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자원봉사센터에서는 그동안 봉사자 상해보험가입, 공영주차장 50%할인, 할인가맹점 확대, 무료영화 관람권을 배부하였고, 봉사자들이 자부심을 갖고 신바람 나는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인센티브 방안을 도입하고 있으며, 앞으로 우수봉사자를 초청하는 행사를 단체별로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러한 혜택을 받으려면 자원봉사증을 제시하여야 하는데, 자원봉사자증은 연간 20시간 이상 봉사자에게 발급되며, 발급문의는 자원봉사센터(☎865-1365)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