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또 하나의 마을‘명예이장’ 위촉으로 농촌마을 활력화에 앞장서
상태바
농협,또 하나의 마을‘명예이장’ 위촉으로 농촌마을 활력화에 앞장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학면 구미리 새둥지마을에서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21일 연천군 백학면 구미리 새둥지마을에서 농협중앙회 지역사회공헌부(부장 최문옥) 직원들과 윤순창 백학면 부면장, 정춘모 마을이장과 마을주민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예이장’위촉식과 마을주민과의 간담회를가졌다.

윤순창 백학면 부면장은 최문옥 농협중앙회 지역사회공헌부장을 구미리(새둥지마을)‘명예이장’으로 위촉하며 위촉패를 수여하고 농협 지역사회공헌부 직원들은 마을 경로당 에어컨 전달과 함께 사과적과, 고추밭 농작업 지원 등 일손돕기를 진행했다.

 최문옥 부장은“농협은 올해 농업·농촌 지원 및 사회공헌 활동 전반을 범농협 역량을 모아 지원하고자 지역사회공헌부를 신설하여‘국민의 농협’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구미리 명예이장으로서 지역사회공헌부 직원들과 함께 도농교류 활성화와 농업·농촌 활력화를 위해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농협은 농업인 실익증진을 위한 도농교류 운동을 꾸준히 전개해 왔고, 2016년 5월부터 추진한 또 하나의 마을만들기 운동을 통해 농업인과 도시민이 동반자 관계로 성장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신(新)농촌운동으로 승화·발전시켜 왔으며, 현재까지 전국에 2,200여명의 명예이장을 위촉하고 소속된 임직원이 활발한 교류활동을 연중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