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청의정부, “고졸자 취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노동청의정부, “고졸자 취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 정동호 전문기자
  • 승인 2012.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곡고, 포천일고, 신철원고와 기업체간

4월 19일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의정부지청(지청장 김순림)은 전곡고등학교(교장 김규대), 포천일고등학교(교장 한희용), 신철월고등학교(교장 이영진)와 기업체 능원금속공업(주) (대표 이광원), 정우금속공업(주)(대표 이광원)와   고졸(예정자)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지금까지 고졸(에정)자 취업지원 업무협약(MOU) 체결 현황은 2011.11.15. 체결한 의정부고용센터, 경기북부상공회의소,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 의정부공업고등학교와 2011.12.9. 체결기관한 구리고용센터, 경기동부상공회의소, 금곡고등학교, 남양주공업고등학교였었다.

이번 협약식에는 의정부고용노동부지청장, 의정부고용센터 소장, 의정부고용센터 취업지원과장, 능원금속공업(주)와 정우금속공업(주)의 한대규 부회장, 전곡고등학교 주매례 교감, 포천일고등학교 권상수 교사, 신철원고등학교 손영태 교사 등이 참석하였다.

능원금속공업(주), 정우금속공업(주)는 고졸자 채용에 앞장서고, 직무․성과․능력에 따른 임금체계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전곡고교, 포천일고교, 신철월고교는 산학협력형 직업교육체제를 구축하여 졸업생의 직무능력 향상에 노력하고, 지청은 직업진로 상담 및 직업진로 프로그램 보급 등을 지원한다.

김순림 고용노동부 의정부지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능력에 기초한 열린 채용을 위한 고졸(예정)자의 취업기회 확대와 직무능력을 중심으로 하는 채용관행 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