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의초등학교 줄넘기 운동에 빠졌어요
상태바
백의초등학교 줄넘기 운동에 빠졌어요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줄넘기운동에 실력향상 도움되

백의초등학교 전경
 친구와함께하는 음악 줄넘기가 즐거워요
 
“ 신나는 음악줄넘기로 하루를 시작해요 ! ”
우리는 음악줄넘기로 체력과 즐거움을 잡아요!

백의초등학교 전교생 어린이들이 신나는 음악줄넘기의 매력에 흠뻑 빠져있다.

“신바람 나는 M.R.A(Music Rope Active)교육벨트 조직” 음악줄넘기 교과특성화 운영 학교에 선정된 백의초등학교(교장 안승순)는 신바람 나는 학교생활과 줄넘기 실력향상을 위한 장을 마련하여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들 보이고있다.

백의초등학교는 이를위해 매주 화,수,금요일 아침과 점심시간, 토요휴업일에 운영되는 음악줄넘기를 통해 기초 체력향상으로 삶의 질을 높이고, 지덕체의 조화로운 발달을 통한 전인적인 심성을 기르고 있다.

또한 신바람나는 체육시간을 운영하여 자신감과 표현력을 한층 높이고 있어 학력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줄넘기 운동은 저학년은 물론 전교생 누구나 함께 어울려 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즐거운 음악줄넘기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아 좁은 장소에서도 할 수 있어 백의초등학교에서는 전교직원과 어린이들 모두 즐겨하는 운동으로 자리매김하고있다.

특히 백의초등학교는 지난 2011년 연천군 줄넘기대회에서 4학년 이준 학생이 5,6학년을 제치고 1등을 차지하는등 줄넘기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있다.

오는 6월  실내체육관 공사가 완공이 되면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실내운동으로도 활용될 수 있어 지역주민과 학부모들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이에 안승순교장은 “음악줄넘기 운동이 학생들만의 운동이 아니라 학부모는 물론 지역주민들도 다 함께 참여해 학생들에게는 즐겁고 활력있는 학교생활이 주민들에게는 화합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