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청소년수련관,제2차 자유학기제 연계 인증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동두천시 청소년수련관,제2차 자유학기제 연계 인증 프로그램 운영
  • 최병학 시민기자
  • 승인 2019.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최병학 시민기자] 동두천시(시장 최용덕) 청소년수련관에서는 2일, 4일, 9일과 10일 총 4일 동안 2019년 제2차 자유학기제 연계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자유학기제 연계 인증 프로그램은 지난 2015년 9월 15일 개정·공포된 초·중등교육법에 의거하여,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전 학기에 자유학기제가 도입됨에 따라, 국가인증제도인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를 통해 자유학기제 기간 동안 청소년이 청소년수련관에서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을 학업과 병행할 수 있도록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실시된 제2차 자유학기제 연계 인증 프로그램은 “꿈길을 여는 행복한 미팅”, “내 안의 긍정을 찾아서 와우(WOW)-인성캠프”, “몸짱 마음짱 NEW-스포츠”, “미래환경과 창의발명 사이언스 캠프”, “달콤한 쵸콜릿을 만드는 쇼콜라티에” 등 청소년 특성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청소년들에게 진로목표 설정, 인성함양, 환경과 창의과학 탐구, 신체육 활동을 제공했다.

또한, 제2차 자유학기제 연계 인증 프로그램에는 동두천중학교 1학년 학생 138명, 송내중앙중학교 1학년 학생 149명, 보영여자중학교 1학년 학생 272명이 참가하였으며, 동두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앞으로도 관내 모든 중학교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청소년수련관 자유학기제 연계 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교에서는 동두천시청 여성청소년과 청소년팀(☎031-860-2853)으로 문의하여, 학사일정과 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 운영일정을 논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