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동두천 광암동 쇠목마을 상수도 통수식 개최
상태바
[단독]동두천 광암동 쇠목마을 상수도 통수식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후3시 광암동 쇠목마을 가압장에서
▲ 최용덕 시장,김성원 국회의원등 내.외귀빈등이 동두천시 광암동 쇠목마을 상수도 통수식을 축하하는 기념촬영을하고있다.
▲ 통수 퍼포먼스
▲ 쇠목마을 통수식에 지역기자들도 현장에 나와 취재하고있다.
▲ 통수식을 마치고 축하 다과회도 준비했다.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단독]동두천시는 추석을 앞둔 11일 오후3시 광암동 쇠목마을 가압장 부근에서 쇠목마을 상수도 통수식을 가졌다.

이날 통수식을 축하해주기위해 최용덕 동두천시장, 김성원 국회의원, 김동철 도의원, 최금숙 부의장.시의원,김명도 노인회장,박진홍 마을회장.이영민 29통장,장경원 불현동장, 마을주민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남연 수도관리단장은 경과보고에서 "동두천시의 유일한 상수도 미 급수 지역인 광암동 쇠목마을에 대한 수돗물 공급을 위하여 총 사업비 11억원(도비 3억천만원.시비 7억7천만원)에 관로공사(L=3.2km.가업시설1개소)2018년 6월 상수도 급수 공사에 착공,(주)이레건설이 시공했다.

공사진행중에 준공을 앞둔 2019년 5월경 국방부의 재산권 행사 및 공사 중지 요구로 인하여 공사가 중지되었다가, 시의 지속적인 협의노력으로 최근 공사를 재개하여 한 달여간의 마무리 공사 끝에 오늘 준공하기에 이르렀다."고 보고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기념사를 통하여 “우리시 유일의 수돗물 미 공급 지역이었던 광암동 쇠목마을의 상수도 공사 완료를 축하하며 시의원들도 예산확보에 큰 힘을 보태주었다.”면서“ 마을의 오랜 숙원이었던 깨끗하고 안정된 수돗물을 맘껏 이용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고, 첫 수돗물 공급을 축하하는 통수식을 주민들과 함께 개최함으로써, 추석 한가위를 앞두고 통수식을 갖게된것 보다 큰 선물을 없을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원 국회의원도 축사에서 “ 쇠목마을 통수식 갖도록 심혈을 기울여준 최용덕 시장과 도의원.시의원들의 노력에 국회의원으로 감사드리며 관계자 모두에게도 감사인사를 드린다.”면서“ 이 마을도 급수가 해결되면서 더 많은 변화도 이루어질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주민들도 “ 생활의 기본이였던 물을 공급받게되 이보다 기쁜일을 없을것이라.”면서“ 통수식을 갖도록 노력해준 관계기관에 감사드린다.”고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