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남면, NH농협 중앙회 제2회 아름다운농촌마을로 금상확보
상태바
장남면, NH농협 중앙회 제2회 아름다운농촌마을로 금상확보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5일 최종대상 선정
장남면 원당리 마을이 제2회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에서 금상을확보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 장남면 원당리마을(마을대표 안덕현)은 16일 서울 서대문구 NH농협 중앙회 본관에서 치러진 제2회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확보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고있다.

이번에 신설된 ‘농촌들녁 가꾸기’는 사계절 아름답고 푸른 들녘을 위하여 깨끗한 농업생산환경을 유지하고 경관작물을 식재하여 지역축제와 연계한 고부가가치를 창출한 마을을 선발하는 시상 분야이다.

안덕현 마을대표는 “처음 시작은 단순 돼지풀 제거가 목적이었는데 마을주민들이 합심하여 해바라기가 자라나는 아름다운 들녘을 가꾸게 되어 기뻤는데 이렇게 상까지 받게 되니 감개가 무량하다.”며 향후에도 더욱 들녘 가꾸기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달 15일 현지실사(예정)를 통해 금상 4개 마을을 비교하여 관리가 잘 되고 있는 마을을 최종 대상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이에 장남면 원당리마을은 식재되어 있는 해바라기를 정리하고 보리를 파종하여 현지실사 전까지 호로고루 성지 주변을 푸른 보리의 물결로 물들였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2020-04-02~2020-04-14)동안 게시물 작성을 금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