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전직원회의
상태바
연천군,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전직원회의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오전9시. 확산저지 총력 직원회의 개최
▲ 김광철 군수가 아프리카돼지열병 초소근뭉 노고가 많은 직원들에 위로격려하는 인사말을하고있다.
▲ 이선규 축산과장이 현재 진행상황과 초소근무 요령들에 대해 설명하고있다.

[연천=백호현 대표기자] 연천군은 23일 군청 3층 대 회의실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근무자 등을 제외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확산 저지를 위한 전 직원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지난 17일 파주와 연천의 양돈 농가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ASF)’가 확진 판정이 나면서 확산을 저지하고자 재해대책상황본부 구성, 방역초소 설치운영 등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초소 근무요령, 수칙 등 초소운영에 대해 다소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직원회의를 갖게됐다.

이 자리에서  이선규축산과장이 현재까지의 진행상황과 초소 근무요령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농림축산 검역본부 소병재 질병진단과장을 초빙하여 ASF가 무엇인지? 감염경로는 어떻게 되는지? 대응은 어떻게 하는 게 효과적인지? 등에 대해 설명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김광철 군수는 “이번 ASF는 파주와 연천에서 확진판정이 나면서 중앙부처는 물론 도에서도 전국적인 확산을 막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시기이라."면서”이번 ASF는 담당부서만의 일이 아니라 전 직원과 전 군민, 나아가서는 전 국민이 총체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말했다.

김 군수는 “따라서 모든 국민이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근무에 임해 주기 바란다”고 말하고 “많은 직원들이 현장에 투입되고 있어 본연의 업무와 현장근무를 병행해야 하는데 어려움과 고충이 많을 것으로 알고 있다. 묵묵히 두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