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추억여행
상태바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어르신이 함께하는 추억여행
  • 최병학 시민기자
  • 승인 2019.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최병학 시민기자]  동두천시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종림)는 26일 남이섬에서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 20명들과 함께 추억여행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어르신과 함께 떠나는 추억여행’은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지난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수사례 발표대회 수상금으로 추진되었으며, 경제적, 신체적 사유로 인해 외부활동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자연·문화체험을 지원하고, 행복한 추억을 제공하여 삶의 활력 고취하고자 추진되었다.

특히, 이번 여행에는 9월 생신인 어르신들을 모셔 깜짝 생일잔치도 진행하여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추억여행에 참여한 김 모 어르신은 “여러 가지 이유로 여행가는 것이 힘들었는데, 좋은 추억을 만들어줘서 감사하며, 내 생에 가장 행복한 생일을 여러분들과 함께하게 되어 행복하고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종림 생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마치 학생들이 수학여행 가듯 설레어하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이번 여행을 준비한 보람을 느끼고 남이섬에 찍은 여러 사진으로 앨범을 만들어 제공할 예정으로, 더욱더 값진 추억을 선물해 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오천명 생연2동장은 “항상 이웃을 먼저 살피고, 나눔 실천에 앞장서는 생연2동 지역사회 보장협의체 위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관내 지역 주민이 더욱더 행복한 생연2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