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세계밀리터리룩축제위원회.육군제5보병사단 위문.
상태바
사)세계밀리터리룩축제위원회.육군제5보병사단 위문.
  • 엄우식 기자
  • 승인 2019.10.0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오후2시.축구공.생수.운동용품등 전달
▲ 사)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위원들(이사장 백호현)이 육군제5보병사단(사단장 이상철)을 방문 장병들의 노고를 위로격려했다.
 
▲ 백호현 이사장이 이상철 5사단장에게 축구공을 전달하고있다.
배용석 경기북부관광발전위원회 사무총장,이상철 5사단장, 원용철 사울백마관광대표(왼쪽부터)
▲ 이종호 이사. 이상철 5사단장
이종호 이사.백호현 이사장. 이상철 5사단장.원용철 서울백마관광 표.배용석 경기북부관광발전위원회 사무국장(사진 왼쪽부터)
백호현 이사장은 이상철 사단장에게 지역경제를 위해서 민과 군이 함께 협력해 줄 것도 주문했다.

[연천=엄우식 기자] “지난 8월17일 전곡리 구석기유적지에서 개최된 제3회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행사를 위해 사단장님의 참석과 군 부대의 적극적인 협조로 성공적으로 치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2일 오후2시 사단법인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위원회(이사장 백호현)위원들이 육군제5보병사단(사단장 이상철)을 위문,방문하고 군 장병들을 위로격려했다.

육군제5보병사단은 이날 백호현 이사장.이종호 이사.원용철 서울백마관광 대표.배용석 경기북부관광발전협의회 사무총장등이 사단 방문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이상철 사단장.이종철 사단주임원사. 한성근 정훈참모등이 반갑게 맞아주었다.

이날 위원들은 군부대 위문,방문을위해 축구공70개,생수1천200병,운동용품등(220만원 상당)을 마련해 부대에 전달했다.

이상철 사단장은 이 자리에서“ 빠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축제위원들께서 사단방문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면서” 지난 8월17일 제3회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 기간 날씨가 더울까 걱정을했는데 어려움속에서도 잘 진행된것같았다.“고 위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 사단장은 “ 우리 지역은 최전방 지역으로 인구감소로 인해 병력이 줄고있어 안보를 우려하고있는 분들이 있으나 병력은 줄지만 화력이나 첨단장비로 전투력에서는 예전과 뒤지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요즘 신세대 장병들은 자기가 맡은 임무에 대해서 만큼은 철저하고 책임감이 강해 예전 아버지 시대와는 많이 달라 믿음직 스럽다.”고 장병들의 변천사를 설명했다.

이 사단장은 또 “6.25 전쟁당시 화살머리고지 유해발굴하면서 지금껏 200분의 유해를 발굴하면서 한건의 사고도 없이 발굴작업을하고있고,더 발굴이 필요해 10월말에서 11월말로 연장되어 발굴이될것이라.”며“장병들의 안전을위해 600여명의 장병들이 2중,3중 감시체계로 완벽한 대비태세로 진행되고 있다,”면서”북한에 대해 지는일은 없겠지만 최선의 방법은 전쟁을 하지안고 이기는 방법이 최선이라.“고 말했다.

이 사단장은 “ 군 장병들이 좋은 가정에서 자란아이들인 만큼 자기관리가 철저해 지역상인들이 장병들에게 막말이나 부당요금등 불친절 보다는 지역상인들도 장병들을 대할 때 내 아이 같은 마음으로 상대해 준다면 장병들이 외부로 나가지 않고 지역상권을 이용할것이라.”고 당부말도 잊지않았다.

이에 백호현 이사장과 위원들은 “군 장병들의 노고에 격려차 위문,방문한것이라.”며“ 사단장님의 말씀하신 것에 대해서는 김광철 군수와 외식업,숙박업을 영업하시는 분들께 잘 전달해 연천군민과 군 부대가 함께하는 연천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상철 사단장과 위원들은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 군 문화축제를위해 사단과 위원들도 상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것도 약속하면서 1시간여 동안의 많은 대화 시간을 가졌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 주 열 2019-10-04 19:00:43
군의 사기가 떨어져 어려운때 사단법인 세계밀리터리룩 페스티벌위원회에서 좋은일을하셨습니다.
연천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군부대에서도 경계근무와 방역 초소도움으로 큰일을 하는때 위문은 큰 본보기가 되었습니다.
국민의 한사람으로 민간단체에서 보여준 선행에 찬사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연천인 2019-10-08 21:11:28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어려운때 군부대 위문을 하였다니 보기도 좋고 든든합니다.

연천을 대표하는 대표축제로 거듭나기를 기원합니다.

백호현 이사장님과 세계밀리터리룩페스티벌 위원회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