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가 어려운 이웃을 찾아갑니다!
상태바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가 어려운 이웃을 찾아갑니다!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9.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동두천중앙성모병원과 서울의원에서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 24일 동두천중앙성모병원과 서울의원에서 무한돌봄사업을 홍보하고, 병원비로 인해 경제적·정신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정을 발굴하기 위한 찾아가는 무한돌봄센터를 운영했다.

동두천시 무한돌봄센터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매월 2차례씩 동두천시 관내 취약지역이나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찾아가 홍보 및 상담 활동을 통해 복지정보에서 소외되고, 거동이 불편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시민들을 발굴하고, 위기상황에 처한 대상자들의 근본적인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날은 의료비로 인해 경제적·정신적으로 힘들어 하는 이웃들을 발굴하기 위해 관내 병원을 방문하여 홍보 및 복지 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병원을 찾은 이 모 씨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아픈 곳도 많아지고, 병원비도 날로 늘어 가는데 어떻게 감당할지 몰라 항상 근심이 많았다. 이렇게 어려운 이웃들을 직접 찾아와 복지서비스를 안내해주니 마음이 든든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박정석 복지정책과장은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지역사회가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알리고, 대상자들에게 적절하게 연계하는 것이 맞춤형복지의 첫 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선제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복지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