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흡연예방‘도전! 금연 골든벨을 울려라!’
상태바
청소년 흡연예방‘도전! 금연 골든벨을 울려라!’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9.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29일 초.중.고 학교학생들을 대상으로
 

연천군보건의료원은 청소년의 조기흡연을 예방하고 담배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서 오는 29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전! 금연골든벨을 울려라!’ 및 금연․절주 체험관을 연천군 종합복지관에서 운영한다.

금연골든벨은 단순 주입식 교육이 아닌 학생들 스스로 생각하고 직접 참여하는 체험식 교육으로 다양한 게임과 호기심을 유발하는 마술공연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금연상식과 흡연의 폐해를 인지시키는 교육이다. 아울러 흡연으로 망가진 폐와 정상 폐의 모형 비교 전시, 실제 담배 속 니코틴 및 타르의 관찰, 흡연 및 음주의 폐해 가상 고글체험과 폐활량 측정 등의 내용으로 체험 프로그램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운영으로 청소년 스스로가 흡연의 폐해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여 담배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금연골든벨과 함께 보건의료원 금연클리닉실 운영으로 흡연학생들의 금연을 유도하는 등 관내 청소년의 흡연율을 낮추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지역사회 금연 환경 조성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골든벨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홍보 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본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10월 29일 오후 5시 연천군 종합복지관으로 방문하여 현장접수를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