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 창의지성교육 OK!
상태바
연천교육지원청 창의지성교육 OK!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중등 컨설턴트 역량강화 연수 개최

2012년학년도 컨설팅 장학 지우너단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24일 오후3시 대회의실에서 학교 교육력을 높이기 위해 조직된 컨설팅단 70명을 대상으로 컨설턴트의 역량을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연천교육지원청은 수업혁신, 교실혁신, 학교혁신, 행정혁신, 제도혁신의 5대 혁신과제별로 컨설턴트들을 위촉하고 학교별 개인별로 컨설팅 의뢰내용에 따라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의 연수는 컨설턴트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컨설팅 장학의 이해와 기법, 컨설턴트와 의뢰인의 관계 형성 및 유지 관리 기법, 컨설팅 운영의 실제 등으로 이루어졌다.

김현배 교육장은 "단위학교에서 요청한 컨설팅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주어야 창의지성교육과 배움중심수업의 확산이 가능하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컨설턴트의 역량강화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라며, "문제점 개선에 다양한 방법으로 현장을 지원하기 위한 컨설턴트의 역량 제고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황용규 교육국장(경기도교육청북부 )은 강의에서"진정한 컨설턴트는 풍부한 지식과 전문성을 갖춰야 된다는 마음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2교시 연수강사로 나온  채영제 박사는 학교현장에서 일어나는 컨설팅 장학시 문제되는 부분과 고려해야 될 부분들에 대해 실제 현장에서 일어나는 현장사례중심으로 강의를 실시하여 교사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연수에 참석한 컨설턴트들은 "컨설팅 지원시 학교의 어려운 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어떠한 마음자세로 지원해 주어야 하는지에 대해 새로운 관점에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연천교육지원청은 경기교육 및 연천교육 기본계획을 반영한 창의지성교육 및 배움중심수업의 현장 안착화를 위해 단위 학교에서 요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맞춤형 컨설팅장학에 중점을 두고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