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DMZ국제음악제 조직위 출범식 개최
상태바
연천군, DMZ국제음악제 조직위 출범식 개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성 (前)국무총리 등 조직위원에 위촉장 수여...

23일 오전 군청 상황살에서 연천 DMZ국제 음악제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연천군은 23일 오전 군청 상황실에서 연천DMZ국제음악제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24일 군에 따르면 “세계에서 유일하게 남아있는 분단의 현장에서 평화를 염원하는 클래식 음악축제를 통해 세계가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을 만들고 연천DMZ국제음악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조직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김규선 연천군수, 조직위원회 위원장 이수성(前 국무총리) 및 조직위원, 박숙련 예술감독(現 국립순천대 교수), 김동일 음악세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DMZ음악제의 세부 및 발전계획 발표와 조직위원 위촉장 수여, 기념촬영, 허브빌리지 방문 및 오찬 등이 진행됐다.

또한, 김규선 연천군수는 조직위원장 및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연천DMZ국제음악제를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행사로 성공적인 개최와 연천군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조직위원들과 음악세계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는 연천DMZ국제음악제는 오는 8월 7일부터 16일까지 수레울아트홀, 허브빌리지, 군부대 등 연천군일원에서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평화의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세계적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해외교수진과 국내 각 부분 최고의 교수진이 참여해 알차고 풍성한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음악 전공학생을 대상으로 한 음악학교, DMZ체험, DMZ 사진전시, 임진강변 평화 염원 유등제 등의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무공해 청정지역 연천군에서 지구촌이 하나 되는 국제음악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와 다양하고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준비해 군민과 음악도들에게 평생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