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모집
상태바
연천군,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모집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2년 제2기 6월 1일부터~29일까지 50명 모집...

2012년도 제2기 영양 플러스 사업대상자를 모집한다.
6개월간 보충식품 직접배송 및 영양교육 등 지원 -

연천군이 6개월 이하의 영․유아 및 임산부 등 영양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영양교육 및 보충영양식품 등을 지원하는 2012년도 제2기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1일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기초생활수급자 및 임산부, 영․유아 등 상대적으로 영양상태가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일정기간 특정식품을 지원하고 체계적인 영양상담 교육 등 영양개선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연천군에 거주하고 가구별 최저생계비 200%미만에 해당하는 가정의 2007년 이후 출생한 영․유아 및 임산부, 출산수유부 등으로 빈혈, 저 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상태 불량 등 한 가지 이상의 영양위험요인을 보유하여야 한다.

신청기간은 6월 1일부터 29일까지이며, 사업 참여를 희망할 경우에는 건강보험카드 사본 및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연천군보건의료원 영양상담실(☎839-4076, 4078)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군은 접수결과를 토대로 ▶연령 및 생리학적 기준 ▶소득기준 ▶영양위험기준 ▶거주 여부 등을 만족하는 대상자 50명을 7월중 최종 선발해 8월부터 6개월 동안 각 가정의 특성에 맞는 보충식품을 해당 가정에 직접 배송하는 한편 식생활, 영양관리, 보충식품 이용방법 등에 대한 정기적인 영양교육도 함께 실시할 방침이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저 출산ㆍ고령화시대를 맞아 더욱 그 중요도가 높아지는 임산부 및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들에게 다양한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