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8사단, 1사단 “위문공연” 중
상태바
육군 8사단, 1사단 “위문공연” 중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2.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지훈(비), 박효신 등이 출연해 위문공연

8일 육군 8사단 오뚜기 부대 장병들과 인근주민 등 1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예장병인 정지훈(비), 박효신 등이 출연해 위문공연을 성황리에 실시했고 육군 제1사단 전진부대에서는  13일 저녁 7시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군 장병과 인근주민들을 초청한 가운데 “한마음 위문공연”이 펼쳐진다.

경기도 주최로 국토방위와 각종 재난ㆍ재해시 피해복구에 헌신하는 군 장병들에게 잠시나마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는데 오프닝 공연은 장병들의 흥을 북돋우기 위한 힙합, 밸리댄스 공연과 브레이브걸스, 가비앤제이 등 10개팀이 출연해 국토방위에 헌신하는 군 장병을 격려할 예정이다.

육군8사단은 포천에 위치하고 있고, 육군 1사단은 47년 서울 남산동에서 전군 최초로 창설된 부대로 6. 25전쟁 “다부동전투”에서 북괴군 3개 사단을 격멸한 바 있으며, 70년부터 현 위치에서 경계임무를 수행하면서 ‘95년 임진강 “벼락바위” 대간첩 작전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부대이다.

경기도 북부청 관계자는 “군 장병들이 복무기간 동안에 부족할 수도 있는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대민활동 지원을 격려하기 위해 2002년부터 한마음 위문공연을 실시해 오고 있다”라며 “도는 군장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