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65사단 임종범 병장 국민 생명 지켰다!
상태바
육군 65사단 임종범 병장 국민 생명 지켰다!
  • 동두천.연천신문
  • 승인 2012.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 중 자살 시도 시민 구조

▲ 육군 65사단임종범-병장
현역 군인이 휴가 중 자살을 시도 하는 시민을 구조하여 국민을 위한 군대의 위상을 높인 사실이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는게 주인공은 육군 65사단 포병연대 임종범 병장으로 5월 31일 휴가 중 KTX를 이용하여 고향인 포항으로 가려고 12시 30분 서울을 출발해 부산을 향해 가던 중 이였다.

14시 18분 경 열차 내 화장실을 사용하기 위해 들어가다 이상한 낌새를 느켜 급히 들어가 보니 화장실에서 40대 남성 한 명이 손목에 자해를 하여 피를 흘린 상태로 신발 끈으로 환풍기에 목을 매고 자살을 시도하고 몸을 부르르 떨며 발작 중이던 것이고 신속한 응급조치가 필요한 위험한 상태였다.

자살을 시도를 직감한 임 병장은 즉시 그 남성을 안아 올려 숨을 쉴 수 있게 하면서 동시에 객차를 향해 소리쳐 시민들을 불러 목에 묶여 있는 신발 끈을 풀어내고 피 흘리고 있는 손목을 지혈하였고 승객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동대구역 철도 경찰 구조팀에 의해 응급조치를 받은 그 남성은 생명을 건졌다.

출동한 철도 경찰에게 상황을 인계한 임 병장은 고향인 포항으로 가기 위하여 신경주역에서 하차한 뒤에도 신경주역 철도경찰에게 사건 경위를 자세하게 진술한 뒤에야 귀가를 하였는데,  자살을 시도한 남성은 가족들의 가출 신고로 지역 지구대에 수배 중이었고 평소 정신 질환을 앓고 있던 것으로 확인되었다.

임 병장의 선행은 신경주역 철도경찰센터 측에서 부대로 연락하는 동시에 국방부 민원게시판 ‘국민 신문고’에도 포상을 건의하는 민원을 올리며 세상에 알려지게 된 것이다.

육군 65사단 관할 포대장 김성호 대위는 “임 병장은 평소 부대에서도 어려움에 처한 전우들을 먼저 돕는 성실한 병사였다. 이번 휴가도 분대장 임무를 성실히 수행한 것에 대해 위로휴가를 간 것이었다” 라며 칭찬을 했고 부대는 임 병장의 선행을 알리고 교육 자료 활용과 포상을 통해 격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