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대초교, 지역의 군의회를 찾아서
상태바
은대초교, 지역의 군의회를 찾아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전 10시 연천군의회 견학

 은대초등학교 학생들이 지역사회인 연천군의회를 방문 했다. 
은대초등학교 학생들이 연천군의회를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백호현기자] 지난4일 오전10시 은대초등학교(교장 김연중) 3,4학년 학생 32명은 연천군의회(의장 왕영관)가 주관하는 지역사회 연계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신청하여 연천군의회를 견학했다.

이날 학생들은 지역화 교육과정에 의해 사회 시간을 통하여 우리 지역의 지방자치단체에 대해서 기존 배부 받은 지역화 교과서보다 지방자치단체인 연천군의회를 학생들이 적접방문 체험하고 우리지역의원들을만나 의원의 역할과 의원들이 하는일을 경험해보는 시간을 갖게 됐다.

학생들은 직접 연천군의회를 방문하여 둘러보고 실제 회의가 진행되는 본의회 현장을 객석에서 참관하며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하는 시간을 갖게 됐다.

군의회를 견학한 정희수군(11, 4학년)은 “신문이나 TV에서만 보던 의회를 직접 방문하여 회의가 진행되는 절차를 본 것이 정말 기억에 많이 남고, 학교에서도 학급회의를 진행할 때 의회절차를 지켜 진행한다면 교실에서 말로만 듣고 공부한것도 중요하지만 연천군의회를 방문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금숙 은대초 교감은 “앞으로도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배운 것을 현장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하여 세상을 바라보는 큰 시야를 가진 사람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