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청, 교육복지 지역공동체 구축 간담회
상태바
연천교육청, 교육복지 지역공동체 구축 간담회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후3시 30분 소 회의실에서

4일 오후 연천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2012년 교육복지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백호현기자]  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배)은 4일 오후3시 30분 3층 소회의실에서 2012년 교육복지 지역공동체 구축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연천 관내 지역공동체인 연천군자원봉사센터, 연천군노인복지관, 연천군청소년수련관, 연천군건강가정지원센터, 연천군수레울아트홀, 연천군무한돌봄센터, 교육복지 사업교인 전곡중학교장, 전곡중 담당교사, 전곡중 지역사회교육전문가, 안경마루 사장, 은대초 학부모회장, 전곡초 학부모회장, 화진초 학부모회장 20여명이 참석 간담회를 가졌다

이 번 간담회를 통하여 가정에서 충분한 돌봄이 제공되지 못하는 청소년들을 위하여 학교와 지역사회가 인적, 물적 자원을 발굴하여 교육복지 시스템으로 연결될 수 있는 통합지원망의 역할을 구축해야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샘교육 복지연구소 박경현 소장은, ‘교육복지의 의미와 교육공동체’라는 강연에서, 지역사회에서는 주민들 간에 내 아이, 남의 아이 가르지 말고 ‘우리의 아이’라는 관점을 갖고 취약한 여건에서 사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과 전문가, 주민들이 각자 가진 것을 내어놓고 협력해야 하며, 그러기 위해 자주 모여서 의논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