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행정사무감사 실망 그대로
상태바
2012년 행정사무감사 실망 그대로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원님들, 앞으로 남은 2년을 기억하라.

백호현 연천군민신문대표기자
본기자는 21년여 동안 연천주재기자 생활을 하면서 아주 특별한 일이 아니면 행정사무감사는 빠짐없이 참여해 군의 감사를 지켜봐왔다.

지난해에 이어 2012년 행정사무감사도 10일부터 17일까지 행정사무감사 5일동안 시작부터 정회까지 (2실.12과.1단.1원.1센터.2소)하나도빠짐없이 행정사무감사를 지켜보았다.

6월29일 6대 후반기 의회(새누리당5.민주통합당2)가 시작때부터 불미스러운 의장선거로 의원들간의 불신이 커져있는때 행정사무감사가 제대로 진행이될까 본 기자는 우려하는 마음으로 기자수첩(본보 6월30보도)게재한 바 있다.

행정사무감사 기간내내 본기자가 우려한대로 의원들은 민원인 약속이 있다는 이유로 의원이 지각을 하거나, 감사중 자리를 떠나 버리고, 행감장에 있어도 말을 하지 않는가 하면,아예 감사장을 불참해 버리는등 있어서도 안되고 해서도 안될 일들을  행정감사 기간내내 벌어져 기자가 행정사무감사 기간내 자리에 있기도 민망할 정도의 차가운 분위기가 이어졌다.

또 행정사무감사전이나  휴회시간에도 의원들은 따로 앉거나 각자 의원자리에 앉아 서로 주고받는 이야기도 하지 않았다.

전체 7명의 의원중 의장, 특위원장을 제외하면 실제로 행감을 진행해야할 의원은 5명이였는데 그중 유모의원.이모의원. 나모의원등 3명의 의원이 무성의 한 태도가 이어져 정찬우의원과 왕규식의원만이 행정사무감사내 집행부 전체를 진행하다 시피 이끌어갔다.

그래도 행정사무감사하면 업무보고와는 달리 행정에서부터 예산집행,낭비까지 심도있게 다루며 실.과.소.단.원등 집행부를 떨게한다는 행정사무감사가 의원들간의 불신으로 피해는 집행부에 무리한 자료만 요구한것에 실망만 키웠다.

본 기자도 행정사무감사등 수 없이 군의회 임시회, 정례회를 지켜봐왔지만 이런일은 처음으로 지켜보는 광경이였다.

2012년 행정사무감사 5일기간 기사를 다룰 내용이 없어 지난해 행정사무감사 내용을 재탕할 정도에 그쳤다.

이명욱 의회사무과장의 말대로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본기자가 행감장에 참석 할 것이라 말하자 쓸게 없는데 뭐하러 행정감사장에 오느냐는 말이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실감이 났다.

이런실정을 지켜본 실,과,소.단,원등 전 공직자들과 주민들은 행정감사 기간내내 정찬우의원과 왕규식의원만이 화면에 비춰져 2명의 의원들이 행정사무감사를 한 것이 아니라 업무보고받는 자리였다.“면서“ 연천군민을 대변하는 의원들이 개인 욕심에 치우쳐 1년에 한번뿐인 행정사무감사를 망치는 일은 연천군민은 물론 의원의 책임과 의무를 져버린 처사라.“고 실망해했다.

이제 2012년 행정사무감사도 끝이났다.
의원들간의 깊은골이 이대로 오래가면 안된다.
2014년 또 다시 재선을 노리고 출마를 할지 아니할지는 본인들에게 달려있지만 지금 의원들이 해야할 일은 산적해있다.
연천주민들과 공직자들은 7명 의원들이 처신을 지켜보고 있다.
앞으로 2년여 남은 후반기를 원만히 이끌기 위해서 왕영관의장을 주축으로 일어서기를 바랄 뿐이라고 권하고싶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