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진하수종말처리장 시설 준공 ..
상태바
임진하수종말처리장 시설 준공 ..
  • 백호현 기자
  • 승인 2012.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오전 11시 지역주민,관계자등 100여명 참석

참석자들이 준공식기념 테이프 절단을하고있다.
문만석 감리단장이 김규선 연천군수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백호현기자]  31일 오전 11시, 미산면 임진물 새롬센터에서 김규선 연천군수, 왕영관 군의회의장,김광철도의원.정찬우 군의회 부의장.이종만 군의원.왕규식 군의원.조순옥 군의원.김영찬 미산면장.김문수 왕징면장.문만식 감리단장.이종후 연천환경사업소장,지역주민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진하수종말처리시설 준공식’을 가졌다.

김규선 군수는 기념사에서 “하수종말처리시설은 혐오시설이라 생각하기보다는 우리가 생활하면서 꼭 필요한 시설이라.”면서“이시설을 설치하는것만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군수는 또 “물질적으로 많아서 선진국이 아니라 공공 시설물을 아끼고 어떻게 잘 활용하는 시민의식이 필요하다.‘면서“ 오늘 준공식을 갖도록 고생한 시공회사나 관계자, 지역주민들에게 감사를드린다.”고 말했다.

임진하수종말처리 시설은 2003년2월부터 2006년 12월까지 기본및 실시 설계완료하고 2007년12월 착공하여 약 4년6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오늘 준공식을 갖게됐다.

하수처리용량은 1일 2천300톤, 차집관로 연장43,8km, 배수시설 1천240가구(군남면, 미산면, 왕징면),관리동(1,092m2),내부에는 연천군 하수종말처리장을 통제할 수있는 통합감시제어 시스템과 홍보관, 영상관등이 설치되있다.

처리방식은 연속회분식 활성슬러지법(S B R)으로 설치됐으며,총부지면적 92,350m2(약 28,000평) 이상한나라,엘리스를 테마로하는 공원조성을하여 지역주민및 어린이들에게 볼거리및 놀거리를 제공,마련했다.

준공식에 참석한 주민들은 “착공 당시 혐오시설이라 반대운동도 많이 했는데 주변시설을 둘러보니 하수종말 처리장이라기 보다는 공원이라는 말이 맞다.”면서“ 주민들도 만족해 할 것같다.”고 말했다.

한편 최해용 맑은물관리사업소장은 “ 하수종말처리장은 지역주민들은 물론 이곳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는 공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 있으며 앞으로 내 주변 공원처럼 깨끗이 활용해주기.”를 당부했다.

 
 
임진하수종말처리장 준공식을 기념하기위해 식수를하고있다.
김규선군수가 최해용 맑은물 관리사업소장으로부터 통합감시제어 시스템에 대해 설명을 듣고있다.
지역주민들이 홍보 영상관에서 임진하수종말처리시설 영상을 보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